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김해 어방동 인제대 자가제면 일본 라멘 맛집 ‘잇코우’

by 미키림 2022. 11. 2.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해 인제대학교 오래뜰 먹자골목에 위치한 저의 최애 맛집인 ‘잇코우’ 를 소개 시켜드리려고 왔어요~

제가 이때까지 살면서 먹어봤던 라멘 중에 최고입니다!!
부산 경남쪽에 자가제면을 하는 라멘 집은 거의 없는데
잇코우에서는 사장님께서 직접 뽑으신 생면을 맛보실 수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부산이나 창원에서 여기까지 찾아오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시더라구요.

라멘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들 중 사장님의 손길을 거치지 않은 것이 없을 정도로 정성이 넘치십니다.
매번 라멘에 대하여 연구하시고 손님들께 피드백을 받으세요 ㅎㅎ




여기는 제면실이에요!
맛있는 생면이 여기서 만들어지나봐요 ㅎㅎ
또 자가제면한 생면을 사용하시기 때문에 주문하실 때 면의 익힘 정도를 선택하실 수가 있어요.

면의 익힘 정도는

코나오토시 - 3초만 익힌 생면 식감
바리카타 - 매우 딱딱한 면
카타 - 딱딱한 면
후츠 - 보통 (기본)
야와 - 부드러운 면

총 이렇게 5단계가 있고 사장님께서는 카타 또는 바리카타를 추천하셔요!
처음 방문하신다면 기본으로 드셔보시고 꼬들한 식감을 선호하시면 카타나 바리카타도 시도해보세요 😎






각 테이블에는 단무지, 초생강, 후추, 생마늘이 세팅 되어있어요.
생마늘은 라멘과 함께 나오는 갈릭 프레스를 이용해서 라멘에 넣어드시면 됩니다!




제가 메뉴판 사진을 찍지 못해서 사장님이 올려놓으신 사진으로 들고왔어요 ㅎ
라멘의 종류는 총 4가지로 ,
백라멘, 초라멘, 화라멘과 여름 시즌 메뉴인 히야시(냉라멘)이 있습니다.

육수를 만드실 때는 오로지 돼지 뼈와 지방만을 이용하여
끓이시는데 육수를 끓이는 시간이 무려 ‘12시간’ 이라고 합니다…ㄷㄷ😳

기본적으로 육수는 백라멘, 초라멘, 화라멘 모두 돼지 사골 육수이고 초라멘과 화라멘에는 사장님께서 직접 만드신 고추기름을 첨가하십니다.




제가 주문한 메뉴는 저의 최애 라멘인 초라멘 입니다.
비주얼이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 나오는 맛있는 음식 같이 않나요? ㅎㅎ

일본에서 돈코츠 라멘은 흔하게 볼 수 있지만 그 중에서도 돈코츠 라멘으로 가장 유명한 곳이 후쿠오카지역의 하카타 지역이에요.
하카타 돈코츠라멘은 면이 얇고 크고 너무 두껍지 않은 차슈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에요 !

잇코우 사장님께서는 일본 하카타 현지의 방식 그대로의 맛을 전달해주시려고 애쓰시는 것 같아요 ㅎㅎ

저는 매운 음식을 잘 먹기도하고 좋아하는 편이라 화라멘도 먹어봤었는데
제 기준에는 화라멘보다는 초라멘이 국물 맛도 잘 느껴지며 어느정도 깔끔하게 칼칼한 맛이라 조금 더 좋았어요.

고추기름의 색깔을 보아하니 초라멘은 청양고추로 기름을 내시는 것 같아요 ㅎㅎ

사장님께서 추천해주신 라멘 맛있게 드시는Tip !

면을 드시다가 식사중에 다진 마늘 2개(3개이상 텁텁함)정도 넣으시고 라멘이 1/3 남았을때 초생강을 곁들여서 드시면 감칠맛과 입안이 개운하게 드실 수 있다고 하십니다.
돈코츠라멘은 면의 식감이 생명이라 꼭 음식이 나오자마자 바로 드시라고 하십니다!
마늘도 처음부터 넣지 말고 면의 식감과 육수 고유의 맛을 조금 즐기신 후에 넣으시는게 좋다고합니다.

기회가 돼시면 꼭 방문해서 드셔보세요 ㅎㅎ
후회 없는 맛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