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김해 동상시장 태국음식점 ‘란콘므엉’

by 미키림 2022. 10. 18.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해 동상시장에 위치한 태국 음식점 ‘꾸워이 띠어우 란콘므엉’ 방문 후기 입니다!

제가 어릴적 태국에서 살다 와서 태국음식을 정말 좋아해서 자주 들리는 곳이에요~!
태국음식 좋아하시는 분들은 방문하셔서 식사 한번 해보셔도 좋으실거에요ㅎㅎ

우선 메뉴판 부터 보여드릴게요~!
메뉴판은 태국어를 모르는 한국 사람들이 음식을 볼 수 있도록 사진과 함께 나와있어서 좋았어요.
메뉴판 장 수가 엄청나요 ㅎㅎ




저희는 태국식 쌀국수인 꾸워이띠어우 무 남 싸이와 카오 끄라파우 무끄럽을 주문했습니다!
어떤음식인지까지는 소개 되어있지 않지만 그래도 한국발음으로는 적혀있어요 ㅎㅎ






채소육수 베이스인 베트남 쌀국수와는 달리 태국 쌀국수는 고기 육수라 제 입맛엔 더 맛있었어요 ㅎㅎ
꾸어이띠어우는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어요.
간단히 뜻에 대하여 설명드릴게요 ㅎㅎ


꾸어이띠어우 - 쌀국수
무 - 돼지
느아 - 소
탈레 - 해물
남싸이 - 맑은 육수
남똑 - 돼지나 소의 피를 넣은 선지 육수
행 - 국물이 없음

제가 시킨 쌀국수는 ‘ 꾸어이띠어우 무 남싸이’ 입니다.
즉 돼지고기가 들어간 맑은 쌀국수에요 !

안에는 돼지고기와, 공심채(모닝글로리), 숙주, 미트볼과
가니쉬로 돼지껍데기 튀긴게 올라가 있어요.





보통 태국현지에서는 고추가 들어간 식초를 많이 넣어 먹어요 ㅎㅎ 저는 식초와 고추가루만 좀 더 넣어서 먹었어요 .





다음 음식은 카오 끄라파우 무 끄럽 입니다!
이 요리는 겉 부분을 튀긴 삼겹살을 야채와 양념을 넣고 볶아서 밥과 함께 먹는 요리에요~
튀김은 신발을 튀겨도 맛있다는데… 식감도 좋고 맛있으니 꼭 드셔보세요 ㅎㅎ

또 아래에 태국식 찐 찹쌀밥인 카오니오가 있어요 ㅎㅎ
메뉴에는 없었지만 말하면 주셔요 ㅎㅎ
쫀득쫀득해서 원래 현지에서는 꼬지와 함께 많이 먹었는데 간만에 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태국의 가장 대중적인 음료인 오이시 레몬 맛이에요~!
레몬 녹차라고 보시면 되는데 한국에서 파는 레몬 녹차보다 좀 덜 달아서 참 좋아했던 음료수에요 ㅎㅎ

기회가 되면 꼭 드셔보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