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댕댕심리

강아지 산책 못 나갈 때 대처방안 ( 노즈워크 , 장난감 )

by 미키림 2022. 8. 16.

안녕하세요~
더위가 한풀 꺾인 요즘 아직도 장마는 이어지고 있는데요.
실외 배변을 선호하는 강아지를 기르시는 견주분들께서는 산책을 못나가게되어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
오늘은 산책을 대체 할 수 있을만한 실내 놀이가 어떤게 있을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물론 이 방법 저 방법 다 통하지 않는 강아지들도 있지만,
한번 시도는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1. 노즈워크

펫샵이네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하실 수 있는 노즈워크 매트입니다!
매트 곳곳에 간식을 숨겨 강아지가 냄새를 맡고 간식을 찾아 먹을 수 있는 놀이인데요.
강아지들은 냄새를 맡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가 어느정도 해소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또한 간식을 찾기 위해 냄새를 맡으면서 장에 자극이 되어 배변을 보게 될 확률이 높답니다.
금손이신 분들은 아이들을 위해서 노즈워크 매트를 직접 만들어주시기도 하더라구요ㅎㅎ
일단 저는 불가능 ….ㅎ





저는 저희 강아지 미용하고 받은 옳지라는 간식을 줄건데요,
생각보다 사이즈가 커서 좀 잘라서 여러군데 숨겨줬어요.
많이 주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곳곳의 냄새를 맡고 재미있게 찾아 먹는게 중요하니까요!




이렇게 조각조각 작게 잘라서 군데군데 사이사이 바로 눈으로 찾을 수 없게 숨겨줍니다!






잠시 숨긴다고 방안에 혼자 넣어뒀더니 문 긁고 난리네요 ㅎㅎ
지금은 간식 찾기 삼매경 중!!
이 놀이를 생각보다 정말 좋아해요.





짜잔…!
노즈워크를 다 하더니 바로 옆에 있던 쉬야 패드로 가서 쉬를 했어요 ㅎㅎ
산책을 못나갔더니 양이 많네요…
노즈워크도 해줬는데 왜 바닥에까지 싸버린고야…

혹시나 보기 불편하실까봐 급하게 자체 모자이크 했습니다 ㅎㅎㅎ



2.  간식 볼




이 장난감은 안에 간식을 넣고 강아지가 공을 굴리고 다니다보면 간식이 한개씩 나오는 장난감이에요 ㅎㅎ
아무래도 산책을 나가지 못해서 활동량이 부족할텐데
저의 체력은 한정적이다보니… ㅎㅎ
견주님들의 체력은 세이브하고 아이들도 재밌게 놀 수 있는 장난감이에요!
또한 아이들이 공을 굴리면서 활동을 하다보면 장에 자극이되어 배변으로 이어질 수도 있으니 여러모로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겠어요 !

단점으로 모델에 따라 다르겠지만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어서 아이가 가지고 놀때 소리가 좀 시끄럽더라구요 ㅜㅜ
천으로 만들어진 간식볼도 있으니,
층간소음이 걱정되시는 견주님들께서는 천으로 된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희집 강아지도 간식볼을 사주었었는데 간식이 안나와서 화가 났는지 아예 부셔버렸더라구요 ㅎㅎㅎㅎ


3. 장난감 놀이


원초적이지만 여전히 아이들은 좋아하는 장난감 놀이 !
주인과 힘겨루기를 하는 터그놀이나 장난감을 던져서 물어오는 놀이 등등…
장난감 놀이를 하며 어느정도의 활동량을 채워주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도 제가 사는 곳은 비가오네요.
오늘 같은 날엔 산책은 못 나가더라도 집 안에서 강아지들과 여러 놀이를 해주며 산책을 나가지 못하는 것에 대한 위로를 해주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