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브리타 정수기 사용 후기 및 장단점

by 미키림 2022. 7. 7.

저는 독립을 하게 된 이후로 처음에는 생수를 사서 먹다가 매번 버려줘야하는 페트병과 엘레베이터가 없는 빌라에 살 때는 들고 올라가야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한동안은 브리타 정수기를 사용했어요 ㅎㅎ 벌써 브리타 정수기를 사용한지 2~3년은 된거 같은데 쓰면서 느낀 장단점과 추천드리고 싶은 대상을 최대한 객관적으로 전달해드리고자 합니다 ㅎㅎ

브리타 정수기는 천연 코코넛 껍질을 활용한 자연 여과 필터로 수돗물 속의 염소뿐만 아닌 중금속들을 걸러준다고해요 !

또한 브리타 정수기는 각 나라별 수돗물의 수질에 맞게 필터를 제작하여 석회질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동남아 또는 유럽의 필터와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필터는 석회질을 제거할 필요가 없어 염소 제거등에 조금 더 초점 이 맞춰져 있다고하니 우리나라용으로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는게 조금 더 좋을 것 같아요.

사실 제 브리타 정수기를 보여드리며 설명 드리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얼마전에 브리타 정수기를 친구가 떨어뜨려서 금이 가 있는 바람에 사진은 따로 준비를 못했네요ㅠ

이제 제품의 장단점을 한번 알아볼게요.

장점


1. 휴대성/간편성 - 사이즈가 다양하게 존재하지만 작은 브리타 정수기들은 냉장고에도 충분히 들어가니 시원하게 음용하실 수도 있고 침실에 두고 자며 자다가 물이 마시고 싶은 경우에 바로 마실 수 있는 점이 저한테는 제일 좋았어요. 또한 조금 큰 사이즈라면 정수 된 물을 따로 물통에 담아 냉장 보관해서 드셔도 된답니다.


2. 눈으로 확인이 가능한 내부 - 여타 다른 시중에 판매되는 정수기들은 사실 직수관이 얼마나 더러운지 어디에 곰팡이가 생기는지 분해하지 않으면 확인 할 수가 없죠…ㅠ
하지만 브리타 정수기는 내부가 다 보이고 청소를 하기에는 조립과 분해도 비교적 간단하기 때문에 내가 원할 때 언제든 청소 할 수 있다는 것도 하나의 장점 입니다.


3. 가격 - 공홈 가격을 기준으로 3.5L(XL) + 필터 1개 가격이 29,900원으로 약 3만원 정도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필터의 교체주기는 1달로 음수량과 관계없이 매달 바꿔 주셔야하는데 필터가격이 3개에 17,900원으로 1년치 필터가격은 약 71,600원 정도 1달에 대략 6,000원 정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L짜리 생수를 이틀에 한병 드신다고 가정하여도 브리타 정수기를 사용하는 것보다 2배 이상 비싸다보니 아무래도 1인 이상 가구는 브리타 정수기을 사용하는게 생수보다는 훨씬 저렴하겠네요.

단점
1. 물이 정수 될 때 까지의 기다림 - 아무래도 수돗물을 받아서 필터를 통과해야 마실 수 있다보니 조금 시간이 걸려요. 물론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습니다만 받아놓고 잠시 다른일을 하다보면 금새 채워지긴해도 뭔가 쳐다보며 기다릴 때는 좀 길게 느껴지기도 하고 마음이 급해서 조금만 여과 되었을 때 물을 쓰려고 하다가 뚜껑이 빠지며 다 쏟겨버리는 경우도 종종 있었습니다…ㅎ


2. 내구성 - 사실 저는 이 부분 때문에 지금 그냥 정수기를 렌탈이던 구매를 하던 해서 하나 장만 할까 해요…ㅠ물론 브리타 정수기 자체의 문제가 아니긴 하지만 저는 한번도 떨어뜨린 적이 없지만 손님들이 와서 떨어뜨린게 벌써 3번째네요… 플라스틱이라 어쩔 수 없는 문제지만 물이 어느정도 담긴 상태에서 떨어뜨리면 무게가 상당해서 무조건 깨집니다ㅜㅜ 깨지면서 바닥에 쏟긴 엄청난 양의 물을 닦으며 이럴 빠엔 정수기 하나 사고말지 생각이 들더라구요…ㅎ


3. 잦은 청소 - 아무래도 물이 고여있다보니 청소를 자주 해주는게 좋습니다. 오래 집을 비울 때는 물통을 비워 주는 것이 좋고 매주 2~3번은 청소를 해줘야하다보니 아무래도 정수기, 생수 보다 좀 번거롭긴 합니다 ㅎㅎ


4. 냉수 음용 불가능 - 사실 어느정도 시원한 물은 시원한 수돗물을 받으면 되기에 큰 단점은 아니라고 봅니다만 냉수 기능이 있는 정수기와 비교하자면 별로 안 시원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정수기도 정수만 가능한 모델이 저렴하듯이 가성비적인 면에서 볼 때는 단점이라 말하긴 어려운 부분입니다.

이렇게 브리타 정수기 장단점을 알아보았고 어떤 분들에게 추천 드리고 싶은지,

어떤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지 않은지 알아볼게요.

추천드리고 싶은 분들

  • 음수량이 많은 1인 가구
  • 음수량 상관없는 1인 이상 가구
  • 음식할 때 수돗물 사용하기 싫으신 분들
  • 정수기를 사기는 부담스럽지만 가격, 보관, 무게, 쓰레기 등으로 고민하고 계신분들


추천드리고 싶지 않은 분들

  • 꼭 냉수 또는 온수 기능이 필요하신 분들
  • 아이들 있는 집 (파손 위험)
  • 잦은 청소가 귀찮으신 분들
  • 기다림이 싫으신 분들


이상으로 브리타 정수기 제품에 대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제품을 구매하실 때 저의 의견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다음글로는 제가 브리타 정수기에서 일반 정수기로 갈아타려고 알아봤던 정수기 렌탈 vs 구매의 차이와 장단점에 관한 글로 찾아오도록 할게요.

항상 좋은일만 가득하세요~!